빌립보서 3장 7-15절 #빌립보서강해
푯대를 향하여

하나님의 백성은 부흥을 사모해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로 부흥의 역사 이룹니다. 
코스모스교회는 80개 개척교회와 2개 학교 세우는 일을 시작합니다.

부산 코스모스교회 황인철목사의 설교 동영상입니다.
 

 

 

1. 심리학자 에릭 클링거는 ‘인간의 뇌는 무엇없는 삶을 지속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까?   


2. 자식을 망치려면 무엇을 주어야 하고, 좋은 세상을 만들려면 무엇을 갖게 해야 합니까? 

 
3. 이스라엘 백성이나 저커버그의 연설과 워렌 버핏처럼 미국의 기독교인들과 기독교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누구를 위한 목적을 창조합니까?  


4. 사도 바울은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무엇으로 여긴다고 했습니까?  


5. 바울이 아주 열심히 무엇을 박해하던 사람입니까? 그러나 율법적으로는 누구였다는 것입니까?  


6. 바울은 이스라엘의 베냐민 지파로, 태어난 지 8일 만에 할례를 받은 무엇이었습니까? 또 완벽하게 율법을 지키는 무엇이었습니까? 그는 또 율법의 의를 지키기 위해 누구를 적극적으로 박해했습니까?    


7. 그래서 바울은 자기가 무엇을 하든지 완벽한 의인이라 생각했고, 그것이 하나님께 무엇이라 판단했습니까? 그런데 예수를 알고 나자 이건 무엇이었다는 것입니까?(2자, 5자)  


8. 육체라고 했는데, 이는 몸을 가리키는 말이 아니라 무엇입니까? 바울은 무엇을 신뢰하였습니까?   


9. 할례파는 육적 표시를 가지고 있는 자가 아니라, 무엇으로 봉사하며, 무엇으로 자랑하고, 육을 신뢰하지 않는 우리라는 것입니까?  


10. 빌립보 교회가 아주 이상적으로 성장하는 교회였지만 호시탐탐 이상한 인간들이 있었던 것입니다. 첫번째로 이상한 인간들을 무엇이라 표현한 것입니까? 이들은 뭐가 옳은지도 모르고 무조건 지나치게 굴종하는 듯하다가 어떻게 합니까?  


11. 두 번째로 이상한 인간은 누구입니까? 이는 무엇을 하는 사람으로, 악한 일을 하는 인간을 가리킵니까? 실례로 어떤 사람들입니까?   


12. 셋째로 이상한 인간은 누구입니까? 유대인으로 무엇을 받았다고 자랑하는 무리입니까? 이들은 어떤 척하는 사람들입니까? 교회에 다니기는 하는데 자기가 아주 대단한 사람이라고 착각하는 누구들을 의미합니까?   


13. 바울은 모든 것을 손실로 여김은 무엇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고백했습니까?   


14. 사람의 육이, 사람의 모든 지식이 무엇을 방해합니까? 그렇기 때문에 세상 지식은 이득이 아니라 무엇이라고 하는 것입니까? 그래서 세상 지식을 한마디로 무엇으로 여겼습니까?    


15. 바울은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되는데, 자기가 가진 의가 무엇에서 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았습니까? 바울은 오직 의는 무엇으로 말미암는 것이라 고백합니까? 이 의는 사람의 행위로서 난 것이 아니라 무엇이라는 것입니까?(6자)    


16. 바울은 무엇을 알고자 했습니까? 이는 그리스도인이 알아야 할 세 가지 입니다. 

  
17. 무엇은 완성이 아닙니까? 이미 얻은 것도 아니고 온전히 이룬 것도 아닌것입니다.   


18. 바울은 아직 자기가 무엇으로 여기지 아니하였습니까? 여기까지면 다 한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언제까지 계속해야 합니까?

 
19. ‘푯대를 향하여’는 가야 할 무엇입니까? 그것을 이루어야 할 정체성은 무엇입니까?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무엇입니까?   


20. “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하라”고 합니다. “만일 어떤 일에 너희가 다르게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어떻게 하신다”는 것입니까?(5자) 우리가 중요한 일을 완전히 이루었다고 해도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어떻게 하라는 말입니까? 하나님께서 그것도 무엇이기 때문입니까?    


21. 하나님의 백성은 무엇 곧 무엇이 있습니까? 무엇이 인생의 목적이며 이 땅에 살아야 할 이유입니까?   


22. 이사야 60장 1절에서 우리에게 도전을 주는 말씀이 있습니다. 무엇입니까?(8자) 4절에서는 ‘내 눈을 들어 어디를 보라’고 하십니까? 21절에서 ‘내 백성이 의롭게 되어 영원히 무엇을 차지하리라’ 하십니까?   


23.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무엇을 향하여, 무엇을 위하여,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따라서 달려가게 하셨습니까?   

 

질문에 대한 답은 이메일(cosmoscorp@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