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49장 28-33절 #창세기강해
각 사람의 분량대로 축복하였더라

하나님의 백성은 부흥을 사모해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로 부흥의 역사 이룹니다. 
코스모스교회는 80개 개척교회와 2개 학교 세우는 일을 시작합니다.

부산 코스모스교회 황인철목사의 설교 동영상입니다.

 

 

 

 

1. 야곱이 자기 아들들을 불러서 인생의 마지막 유언을 하고 있습니다. 야곱의 유언은 나중에 일어날 일을 무엇 하는 것입니까?(2자) 이것은 심지어 무엇까지 말하고 있습니까?   


2. 첫 아들 르우벤은 대단한 권세와 힘을 가졌지만 무엇 같았다고 말합니까?(4자) 무엇을 못하였다는 것입니까?(2자만)   


3. 르우벤의 동생들이 요셉을 죽이고자 했을 때, 르우벤은 어떻게 했습니까? 힘이 있는데 힘을 쓰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2자) 르우벤은 무엇을 더럽혔습니까?   


4. 르우벤의 장자로서의 축복권은 누구에게 넘어갑니까?    


5. 시므온과 레위는 세겜 사건에서 자기의 혈기대로 무엇을 끊어 불구로 만들었습니까? 그들이 아주 잔인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노여움이 혹독하니 무엇을 받을 것이라’고 유언하였습니까?    


6. 시몬과 레위는 각각 무슨 뜻입니까? 그런데 그 이름대로 살지 못하여 무엇을 받은 것입니까? 

  
7. ‘유다는 내 형제의 무엇이 될지라.’고 축복합니까? 유다는 이름이 무슨 뜻이었습니까? 유다는 자기 형제들이 요셉을 죽이려할 때 무엇이 나을 것이라고 제안했습니까?   


8. 이집트에서 양식을 얻으려면 막내 동생 베냐민을 데려가야 하는데, 유다는 베냐민을 위해서 누가 담보가 되겠다고 말했습니까? 은잔의 시험에서, 유다가 총리 앞에서 자기가 책임을 지고 무엇이 되겠다고 하였습니까? 이와 같은 행동으로도 유다는 형제들에게 무엇을 받을만 했습니까?   


9. 아버지 야곱은 유다는 무엇이라고 합니까? 무엇이 유다를 떠나지 아니한다고 합니까? 이것은 무엇을 상징하는 증표입니까? 유다의 후손으로 누가 사자와 같이 강력한 왕이었습니까? 남유다 왕국은 결국 망했지만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누구를 유다의 후손으로 나게 하셨습니까?(6자)   


10. ‘그의 눈은 포도주로 인하여 붉었고’이는 무엇이고 무엇이 넘쳤다는 말입니까?  또한 그 이는 우유로 말미암아 희리로다 하였는데 이는 유다는 어떠한 생활을 할 것이라고 말한 것입니까?  


11. 누가 해변에 거한다고 했습니까? 가나안 정복 후에 이 지파는 어디 사이에 거주했습니까? 이 지파가 이들과 무엇을 할 것이라는 예언입니까?   


12. 잇사갈은 양의 우리 사이에 꿇어앉은 무엇이라고 합니까?  


13. 나귀가 자기에게 부과된 노역을 쉴곳과 아름다운 땅을 생각하면서 무엇을 한다는 것입니까? 세상 살이가 힘들다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아주 어려운 일에도 쉴곳이 있고 아름다운 땅을 볼 수 있다면 즐겁게 살아야 하지요 바로 이 일도 무엇입니까?  

 
14. ‘단은 그의 백성을 심판하리라’ 했는데, 단은 그 이름대로 무엇이 된다는 것입니까? 단의 후손으로 누가 유명합니까?  
15. ‘단은 무엇을 받으나 도리어 그 뒤를 추격하리로다’고 합니까? 그 이름 뜻대로 무엇을 받았습니까?   


16. 아셀 지파는 어디에서 어디에 이르는 지역을 차지했습니까? 여기는 지중해에 가까운 아주 어떤 땅이었습니까? 아셀은 기쁨이란 뜻으로, 아셀에게는 어떤 축복을 주었던 것입니까?(4자)   


17. 납달리는 ‘이겼다’는 뜻입니다. 그 결과로 무엇을 불렀던 것입니까?  


18. 요셉의 이름 뜻은 무엇이었습니까? 요셉은 두 아들 어떤 지파를 통해서 많은 복을 받았습니까? 그 가지가 담을 넘어서 이집트에서 누구를 구원하였고, 무엇을 태동케 했습니까?(각각 2자)   


19. ‘그가 내게 복을 주실 것이라’ 했는데, 위로 어떤 복과 아래로 어떤 복이 요셉에게 넘쳤습니까?   


20. 베냐민은 무슨 뜻이라 했습니까? 하나님께서 무엇을 무엇으로 바꾸신 것입니까?   


21. ‘이들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라. 이와 같이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축복하되 곧 어떻게 축복하였더라’고 합니까?   


22. 이는 개인적인 축복이 아니라 이들의 후손을 통해서 무엇을 만들고, 무엇을 세우는 과정입니까?   


23. 야곱이 저주하였다 하더라도 이 저주는 얼마든지 무엇으로 바꿀 수 있는 것입니까? 그러니까 야곱이 그 유언으로 저주와 축복을 한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한 것입니까? 저주를 받은 자에게는 무엇인 것입니까? 경고대로 살아서 자기 운명을 바꾸지 못한 것은 무엇입니까?   


24. 예수님께서 천국에 대한 비유를 달란트로 하시는데 각각 무엇대로 주셨습니까? 한 달란트 받았다고 해서 아직도 한 달란트 그대로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무엇입니까?    


25. 하나님께서 축복하신 것은 어떻게 축복하신 것입니까?(8자) 그러면 살면 됩니다. 저주라고 생각되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