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50장 15-21절 #창세기강해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하나님의 백성은 부흥을 사모해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로 부흥의 역사 이룹니다. 
코스모스교회는 80개 개척교회와 2개 학교 세우는 일을 시작합니다.

부산 코스모스교회 황인철목사의 설교 동영상입니다.
 

 

 

 

1. 1944년 미국 농부 댄 웨스트(Dan West)가 창시한 헤퍼 인터내셔널(Heifer International)의 구호는 한 잔의 우유 대신 무엇을 보내자는 것입니까?  


2. 이승만 대통령의 영부인 프란체스카 여사가 1948년부터 2년 동안 헤퍼에 도움을 청하는 편지를 보냈고, 헤퍼는 무엇을 보내왔습니까?(3가지로)  


3. 댄 웨스트의 둘째 며느리 조영이씨가 이번에 한국에 오면서 하나님이 역사하신 무엇이라 믿었습니까?(6자)  


4. 백낙준 총장이 연세우유 사업을 하였고 20년도 안 되어 그의 아들 백창익씨가 인디애나대학에 무엇을 개설하는데 기금 운동을 하여 자기 남편이자 댄의 아들을 도와주었으니 하나님이 개입하신 것이라 말한 것입니까?   


5. 하나님은 누구의 삶에 개입하셨습니까? 하나님은 그와 함께 하시며 그를 지키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와 함께 하셨지만, 그로 만민을 구원하시게 하시며, 무엇을 태동시키셨습니까?   


6. 요셉의 형들은 아버지가 죽었음을 실감하자 곧바로 무엇을 느꼈습니까? 형들은 자기들의 무엇에 대해서 요셉이 앙심을 품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했던 것입니까? 형들은 자기들이 무엇이기 때문에 심히 불안했습니까?   


7. 요셉의 형들은 사람들을 자기 동생에게 보내어 말을 전하게 합니다. 네 형들이 네게 악을 행하였으므로 자기들의 허물과 죄를 무엇해 달라고 간청합니까?  


8. 아버지의 유언 명령대로 형들의 죄를 용서해 달라는 것이 아니라, 당신 아버지의 누구인 우리 죄를 이제 용서해 달라는 것입니까? 형들은 자기들을 무엇이라고 하며 간청합니까?(공통 6자)  


9. 요셉이 형들이 보낸 사람들이 자기에게 하는 말을 들을 때에 어떠하였습니까?  


10. 요셉이 사자들의 하는 말에 왜 울었습니까? 이것이 누구의 마음입니까?  


11. 그의 형들이 또 친히 와서 요셉의 앞에 엎드려 이르되 우리는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그때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무엇을 대신하리이까’ 라고 말합니까? 이는 본래 ‘내가 어디에 있으리이까’ 라는 말입니까? 요셉은 하나님만이 누구이심을 선포한 것입니까?   


12.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했는데. 원어는 ‘당신들은 내게 악을 도모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무엇하사’ 입니까? 하나님이 형들의 악을 선으로 바꾸신 것이 아닙니다. 사람이 악을 계획했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어떻게 하셨다는 것입니까?   


13. 누가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죽이려고 도모했습니까?  


14. 하나님은 사탄의 악을 선으로 도모하셨습니다. 예수는 3일만에 어떻게 되셨습니까? 사탄의 도모는 많은 사람 곧 무엇을 담당하시기 위해 죽으신 것이니, 완벽한 선을 이루신 것입니까?  


15. 요셉만이 무엇에 대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까?  


16. 하나님은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분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악을 선으로 바꾸신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무엇하신 것입니까?  


17. 하나님이 그것을 선으로 바꾸시는 일이 있습니다. 사람이 계획을 하여 망할 일이나 악을 행하지만, 그것이 망하기로 되어 있어도 무엇를 하면 하나님은 선으로 바꾸십니까? 이것은 무엇을 바꾸는 힘입니까?   


18. 하나님이 세상을 망하도록 작정하셨다면, 무엇을 들으사 선으로 바꾸십니까? 그런데 이게 아니라면 하나님은 세상의 악을 처음부터 선으로 계획하시고 무엇을 이루시는 것입니까? 이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우리는 반드시 무엇해야 합니까?    



질문에 대한 답은 이메일(cosmoscorp@naver.com) 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