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신앙 교육 때문에 교회를 선택하는데 고민하는 부모가 많습니다.


부모는 자기 경험 상, 신앙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세상 교육은 사람만들기 교육을 포기한지 오래되었고, 교회 교육도 안타깝지만 세상 최신 교육 시스템을 모방하기에 바쁩니다.


교회학교가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몰라 방황하고 있습니다. 아주 분명한 사실 하나는, 지금까지의 교육 방식으로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게 아니라면 바꾸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망할 줄 알고도 어쩔 수 없어 계속 손해를 보면서 장사를 하는 슈퍼마켓과 같습니다. 주일학교 아이들이 갈수록 줄어드는 것만 보아도 교회의 장래가 심각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이를 적게 낳기 때문에 아이들의 절대적인 수가 줄었다, 그래서 줄었다, 아주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틀렸습니다. 교회나오는 아이들의 비율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게다가 교회에 나오는 아이들도 신앙이 없습니다.


과거 교회 교육은 콩나물 이론이었습니다. 콩에 물을 주면 물은 다 빠져 나가는데 콩나물은 자란다는 원리입니다. 과거에는 공장에서 물건을 찍어내기만 하면 팔렸고, 교회에 오기만 하여도 구원받았습니다. 지금 세상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런데 교회 교육은 어디로 가야할지 모릅니다. 


세상 최신 교육 시스템을 따라가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사람이 많은데, 비극적인 일입니다. 세상은 노래 하나에도 철학이 있습니다. 릭 워렌 목사는 담는 그릇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였는데, 웃기는 생각입니다. 세상 사람은 술을 마셔도 술에 따라 술잔을 가립니다. 


릭 워렌의 <목적이 이끄는 삶>


<3R 혁명>은 확실하게 아이를 바꿉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 준비합니다.

아이의 생각을 바꿉니다.

아이의 습관을 바꿉니다.

아이가 신앙 안에서 비전을 갖습니다.

세상에 살아야가야할 이유를 알게 합니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입니다.

<3R 혁명>으로 단 한 번만 하여도 아이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3R 혁명>을 1년쯤 하다가 포기합니다. 더 이상 별로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기록을 가진 100m 달리기 선수가 달리기 연습을 하지 않을까요? 더이상 코치 없이 달리기 연습을 할까요? 중요한 것은 훈련입니다. 계속 더 나아지는 교육은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항상 변화시키는 교육은 우물에서 숭늉을 찾는 짓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3R 혁명>은 당장 아이를 바꿉니다.

그리고 서서히 아이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바굽니다.


가치 있고 좋은 것은 꾸준한 훈련, 꾸준한 변화입니다.


코스모스 교회는 확실하게 아이를 바꿉니다.


+ Recent posts